

새로운 눈으로 바라볼 때 가능한 일이다.”
그러나 이런 중요한 역할에도 불구하고 비용 측정 기준이 일정하지 않은 것이 문제다. 컨설팅 비용 외에 가구, 소품 구입 비용까지 생각한다면 소비자 입장에서 부담스러워진다.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누구나 쉽고, 투명하고, 공정하게 제공받을 수 없을까 고민하던 자이는 결국 직접 홈스타일링 서비스 주최자가 되기로 결정했다. 인테리어업체가 아닌 아파트 브랜드가 직접 집 안을 창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발상의 전환을 한 것이다. 브랜드가 주도하면 더욱 투명한 비용, 공정한 과정, 완성도 높은 결과물은 물론 업체 제휴를 통해 컨설팅 비용과 가구 구입 비용까지 낮출 수 있다.

방배그랑자이x 롯데백화점 홈스타일링 컨설팅 서비스는 분양 입주자가 자신의 집을 점검하러 입주 전 들르는 입주자 사전 점검 기간에 이뤄졌다. 최근 여러 아파트 브랜드가 인테리어 브랜드와 다양한 방식으로 협업해 이 서비스에 나섰지만 만족도가 높지 못했다. 거주자가 꿈꾸는 집에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을 명확하게 제시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자이는 이런 불만족 사례를 발판 삼아 인지도 높은 디자인 가구, 가전제품은 물론 그림까지 제안할 수 있는 롯데백화점을 파트너로 선택했다. 롯데백화점은 홈스타일링 전문가와 함께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고 제품 가격, 품질, 관리, 서비스까지 보장한다. 무엇보다 자이는 아파트 브랜드가 주도하는 홈스타일링 서비스의 장점을 확대하고자 실제 아파트 공간에 홈스타일링 서비스를 적용한 예를 보여주었다. 오픈 하우스에 상주하는 홈스타일링 컨설턴트는 밀접 상담을 통해 가능해 보이지만 불가능한 것, 불가능해 보이지만 시도해볼 만한 것을 구분해주고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또 방에 놓인 가구, 그림 등을 보며 실제 자신의 집에 놓이게 될 모습을 구체적으로 떠올릴 수 있어 제품 구입 여부 결정이 용이하다.

아파트 단지를 기본으로 입주민의 삶을 고민했던 아파트 브랜드가 집 안 모습까지 살피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일은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한 안전하고 멋진 집을 함께 고민하는 일과 같다. 집과 삶은 아파트 건설사와 입주민이 함께 채우고 가꾸어가야 한다. 더 나아가 앞으로 자이가 다양한 방식으로 고민하며 제안하게 될 홈스타일링 서비스는 지속 가능성이란 가치와도 맞물려 있다. 나에게 필요한 것, 품질 좋은 가구를 가까이 두게 되면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고 좀 더 의식 있는 생활을 하게 된다. 진정한 변화는 새로운 공간을 찾을 때가 아니라 새로운 눈으로 바라볼 때 가능한 일인지도 모른다.
Illust | HK Shin
#ba #beyondapartment #gs 건설 #가구 #그림 #롯데백화점 #메종오브제 #방배그랑자이 #벽지 #분양아파트 #비욘드아파트먼트 #비용 #오브제 #인테리어 #입주 #입주민 #자이 #자이아파트 #주택 #홈스타일링 #홈스타일링컨설팅
[홈스타일링 서비스 시리즈]
어떤 집에 살고 있나요? – 홈스타일링 서비스1
아파트가 제안하는 창조적인 삶 – 홈스타일링 서비스2 (현재 글)